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열린정부 체험, 90여만 명 참여
등록일 : 2007.05.07
미니플레이
어린이날인 지난 5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정부 각 부처가 어린이들에게 활짝 문을 열었습니다.

모두 90만 명이 넘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해 재미있고 유익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문현구 기자>

여든 다섯 번째를 맞은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 나들이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낸 어린이들.

이 가운데 많은 어린이들은 나라를 이끌어가는 정부기관들이 어떤 곳인지를 살피고 체험해보는 `열린정부 체험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열린정부 체험행사는 나라의 새싹인 어린이들에게 정부가 좀 더 친근하게 다가선다는 뜻으로 마련된 것입니다.

노무현 대통령>

`어린이답게 마음껏 뛰어놀고 하고 싶은 일 열심히 하고 즐겁게 기쁜 마음으로 살 줄 아는 그런 어린이가 되는 게 중요하다.`

청와대를 비롯해 정부 부처 등 전국적으로 정부기관 398곳이 어린이날 하룻동안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행사 첫 해였던 지난해 정부기관 230여 곳이 체험행사를 치렀지만 올해는 배 가까이 늘었으며, 엊그제 하루 방문객수만 해도 행정자치부 잠정집계 결과 90여만 명에 달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직접 대통령도 돼 보고 장관도 돼 국정을 체험한 하루.

평소 멀게만 느꼈던 정부 곳곳이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놀이터가 됐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