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오늘의 핫이슈 (24. 10. 18. 10시)
등록일 : 2024.10.18 11:37
미니플레이
강민지 앵커>
정책여론수렴시스템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많이 본 핫한 이슈들만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의 핫이슈!

첫 번째 기사입니다.
최근 넷플릭스 영화로 주목을 받게 된 무도실무관.
무도실무관은 전자발찌를 찬 대상자들을 24시간 밀착 감시, 관리하는 법무부 소속 직원을 말하는데요.
무도실무관들의 실제 근무 여건이 매우 열악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합니다.
무도 실무관 한 명당 25명의 전자감독 대상자를 관리하고 있다는데요.
대상자가 흉기를 들고 협박하거나 난동을 부리는 일도 잦은데 지급되는 보호장비는 방검복과 방검장갑 뿐이라고 합니다.
또한 공무원인 보호관찰관과 동일 업무를 수행하지만 공무직 신분으로 인해 위험수당과 특정업무수당에서 배제된다는데요.
이런 상황이라 처우개선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애쓰시는 만큼 꼭 처우 개선이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 기사입니다
도 넘은 장난으로 피해를 끼치는 유튜버와 틱톡커의 사례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팔로워 수가 약 5만명인 한 남성 틱톡커.
주로 공공장소에서 소란을 피우는 콘텐츠를 찍어 올린다는데요.
최근 한 대형마트에서 촬영한 영상에선 배트맨 흉내를 내다가 계산대 위로 올라가 "조커"라고 큰 소리로 외칩니다.
당연히 다른 사람들은 계산도 못하죠.
그런가 하면 마트에서 우유와 시리얼을 들고 가다 일부러 미끄러져 바닥은 엉망이 되고 대중교통 안에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해당 영상들은 조회수가 많게는 300만회가 넘는다는데요.
마트 바닥에 우유 쏟은 거, 본인이 치우셨겠죠?

다음 소식입니다
중국 젊은 세대의 결혼 문화가 바뀌고 있다는데요.
저렴하고 단순한 방식의 결혼을 선호하면서 맥도날드나 하이디라오 같은 식당에서도 결혼식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중국식 훠궈 체인점 '하이디라오'의 직원들은 식당을 결혼식에 맞게 장식하고 신랑, 신부와 하객들을 위해 결혼식 노래를 불러주기도 하구요.
'맥도날드'에서도 결혼식이 열리면 와인 대신 콜라로 건배하고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데요.
하객도 소규모이기 때문에 실제로 이렇게 결혼했을 때 식사비는 15만원, 결혼식 전체 비용은 38만원 정도였다고 실제 결혼식을 진행했던 신부가 전했습니다.
형태가 어쨌든 신랑신부가 행복하기만 하면 됐죠.

마지막 기사입니다
초등학교 음악 교사의 영상이 화제입니다.
초등학교 음악 교사 A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학생들이 전학 가는 친구에게 노래를 불러주는 영상을 게시했는데요.
영상에서 학생들은 개사한 가사를 붙여 친구에게 노래로 작별의 인사를 건네는데요.
노래에는 '나에게 너란 친구 있어 감사해. 잊지 않을게'라는 가사가 담겼습니다.
교실 앞쪽에 서서 친구들이 불러주는 노래를 듣던 여학생은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린 채 결국 눈물을 쏟았는데요.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 큰 화제를 모아 조회 수 역시 약 90만회를 기록했고, 900개 넘는 댓글이 달렸다고 합니다.
전학가는 친구는 그 순간을 평생 잊지 못하겠네요.

지금까지 오늘의 핫이슈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