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제주 해상서 어선 침몰···2명 사망·12명 실종
등록일 : 2024.11.08 17:30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오늘 새벽 제주 해상에서 129톤 규모 어선이 침몰했습니다.
15명이 구조됐지만, 이 가운데 2명은 숨졌고 실종자 12명은 수색 중입니다.
조태영 기자입니다.

조태영 기자>
오늘(8일) 새벽 4시 반쯤 제주 비양도 북서쪽 약 24km 해상에서 부산 선적 129t급 금성호가 침몰 중이라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금성호 승선원은 한국인 16명, 외국인 11명을 합해 총 27명입니다.
현재까지 15명이 구조됐는데, 심정지 상태로 구조된 한국인 선원 2명이 사망 판정을 받았습니다.
나머지 12명은 실종 상태입니다.
해경 등 유관기관은 함선, 항공기 등 수십 대의 가용자원을 활용해 수색 작업 중입니다.
오후부터는 잠수 가능한 전문 인력이 투입돼 수중 수색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해경 측에 따르면 금성호는 어획물을 운반선으로 옮겨싣는 작업을 하던 중 갑작스럽게 선체가 전복되면서 침몰했습니다.
선체는 완전히 가라앉은 상태입니다.
사고를 보고받은 윤석열 대통령은 "해경을 중심으로 가용자원과 인력을 총동원해 인명 수색·구조에 만전을 다하고,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유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도 가용 가능한 모든 함정과 어선, 관공선 등을 동원해 신속한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전했습니다.
국방부에는 야간 수색 작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게 조명탄을 지원하고, 항공기를 투입해 해경의 구조 업무에 최대한 협조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영상편집: 정성헌)
행정안전부는 '정부대책지원본부'를 가동하고 중앙사고수습본부,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와 연락 체계를 구축해 구조·구급·피해자 지원에 총력을 다할 계획입니다.

KTV 조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