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기장판, 전월 대비 소비자 상담 급증
등록일 : 2024.11.11 20:06
미니플레이
임보라 기자>
날이 쌀쌀해지면서 전기장판 꺼낸 분들 많으시죠?
11월이면 전기장판 관련 소비자 상담도 급증하는데요.
최근 5년간 전기장판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6천여 건으로, 월별로 보면 대부분 11월 상담 건이 가장 많았습니다.
상담 사유별로는 "온도 조절이 되지 않는다", "수차례 수리해도 하자가 나아지지 않는다" 등 품질 관련 내용이 가장 많았고요.
AS 불만·안전문제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기장판 구입 시 KC마크·안전인증번호가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열선이 손상되지 않도록 말아서 보관하고, 전기장판 위에 무거운 물건을 쌓아두지 말라고 덧붙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