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주왕산 자락에서 꽃향기 품고 삽니다
등록일 : 2024.11.22 17:03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 물 좋고, 공기 좋은 경북 청송! 30여 년 전 고향으로 돌아와 꽃과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사람이 있다. 직접 재배한 꽃으로 꽃차를 덖는 김종희 씨를 만나보자.

2. 꽃을 닮은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 알록달록~ 드넓게 펼쳐진 꽃밭 한쪽에 성큼 다가온 가을을 알리는 듯, 붉은 맨드라미가 가득 피었다. 32년 전 귀향한 김종희 씨는 이곳에서 20여 종의 꽃을 기르고 있다.
- 김종희 씨의 남편은 수술이 필요할 정도로 심각한 코 질환을 앓고 있었다고... 남편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 한방 공부를 하던 중, 우연히 코에 좋은 꽃차를 접하게 되었다.
- 꽃은 적당히 피었을 때 채취해야만 예쁜 꽃차가 된다는데! 김종희 씨가 만드는 꽃차는 유독 깊~은 맛을 낸다. 오랜 공부와 연구를 통해 김종희 씨만의 꽃차를 만들어 냈다고. '맨드라미 꽃차'를 덖어내는 이곳에 꽃향기가 가득하다!
- 꽃차의 다양한 매력을 나누고자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수업을 진행한다. 김종희 씨의 수업을 듣는 제자들은 이곳을 '꽃차 보물창고'라고 부른다!

3. 나누고, 더하고, 합해지는 시골살이
- 아는 사람 하나 없는 심심한 시골살이를 버틸 수 있었던 건 언제나 함께해준 든든한 남편 덕분이다! 분재가 취미인 김종희 씨의 남편 역시 시골살이의 묘미를 느끼고 있다.
- 김종희 씨에게 쉬는 날이란 다양한 꽃을 구경하고, 다른 농장을 통해 공부하는 시간이라고. 32년 경력의 꽃차 전문가도 이때만큼은 처음 꽃을 공부하던 그때로 돌아간다.
- 청송군 우리음식연구회 회장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는 김종희 씨. 청송사과축제에서 '사과'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며 지역을 알리는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4. 에필로그
- 사랑하면 닮는다는 말처럼... 오랜 시간이 모이고 쌓여 꽃다운 삶을 살아가는 김종희 씨. 그녀의 콧소리가 바람을 타고 흐르는 이곳에는 언제나 꽃내음이 가득하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