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오늘 탄핵심판 첫 기일···"윤 대통령 측 대리인 출석"
등록일 : 2024.12.27 11:55
미니플레이
김경호 앵커>
탄핵심판의 첫 변론준비기일이 오늘 헌법재판소에서 열립니다.
어제까지 헌재의 요청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던 윤석열 대통령 측이 오늘 대리인단 선임계를 제출하고, 기일에 출석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헌법재판소는 오늘 오후 2시 소심판정에서 탄핵심판 변론준비기일이 열린다고 밝혔습니다.
변론준비기일은 본격적인 변론에 앞서, 탄핵심판의 쟁점과 증거를 정리하고 심리 계획을 세우는 절차입니다.
이 자리엔 통상 청구인과 피청구인 측이 출석해 탄핵소추안에 대한 기본적인 입장 등을 밝힙니다.
피청구인 측인 윤석열 대통령 측도 이 자리에 출석할 대리인단을 선임했습니다.
윤 대통령 측은 배보윤 변호사 등 대리인 선임계를 제출하고, 변론준비기일에 출석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배 변호사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당시 헌법재판소 공보관을 지냈습니다.
변론준비기일에 대리인이 한쪽이라도 출석하지 않으면 추가 기일이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향후 절차는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헌재는 이날 열릴 첫 기일은 수명재판관인 정형식, 이미선 재판관이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헌재는 어제 첫 기일을 앞두고 재판관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재판관 6명, 전원이 참석해 사건의 진행 상황과 대응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회의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첫 기일이 열리는 등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재판부는 주기적으로 머리를 맞댈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조현지)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