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전국 합동분향소에 추모 행렬···신년 행사 취소·간소화
등록일 : 2024.12.31 19:56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전국의 분향소에는,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기 위한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지자체들도 신년 행사를 취소하거나 대폭 간소화하는 등 애도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합동분향소로 시민들이 줄지어 들어옵니다.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
(장소: 서울 중구)

희생자의 넋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아 국화 한 송이를 올려두고는 잠시 눈을 감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날 서울시청 앞에 차려진 합동분향소에는 이른 시간부터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인터뷰> 박진성 / 서울 강서구
"불의의 사고가 발생해서 저도 굉장히 마음이 안타깝고 제 가족이라고 생각하면 더 마음이 무거워지더라고요. 그래서 하늘에서나마 잘 가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위패를 모신 단상에는 핫팩과 작은 과자 등 분향소를 다녀간 시민들의 애도의 마음이 올려져 있습니다.

인터뷰> 박수림 / 경기 부천시
"언니가 제주항공 객실 승무원으로 일하고 있는데요. (희생자분들 가운데) 언니와 함께 일하셨던 분들도 포함되어 있어서 더 마음이 안 좋은 것 같습니다."

광주, 전남은 물론 서울과 부산 등 전국 17개 시도에 합동분향소 20여 곳이 마련됐습니다.

김찬규 기자 chan9yu@korea.kr
"전국에 설치된 합동분향소는 국가애도기간인 다음 달 4일까지 운영됩니다."

연말연시 행사도 대부분 취소되거나 축소됐습니다.
서울 보신각에서 열리는 제야의 종 타종 행사는 별도의 공연 없이 간소하게 진행됩니다.
보신각에 모인 시민과 함께 조의와 애도의 시간으로 채워집니다.
광화문 카운트다운 행사도 조명 공연이 취소됐고, 애도 문구 표출 등 영상만 상영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최은석)
울산 간절곶과 포항 호미곶 등 전국 일출 명소에서 진행되는 해맞이 행사도 취소되거나 간소화됐습니다.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