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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정보제공·해지 조건 개선 필요
등록일 : 2025.01.03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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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지 기자>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최근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면 세탁물 수거부터 배송까지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한국소비자원이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업체인 런드리고, 세탁특공대, 크린토피아를 실태조사한 결과 3곳 모두 최종 결제 금액에 대해 소비자 동의를 받지 않았습니다.
런드리고와 세탁특공대의 이용약관엔 구독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청약철회와 중도해지 권한을 제한하는 내용이 있었고요.
크린토피아는 요금 정보를 실제 거래가 이뤄지는 모바일 앱엔 게시하지 않고 홈페이지에만 고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업체들에 서비스 요금을 공개하고 전자거래법상 청약철회와 중도해지 규정을 준수하라고 권고했고 업체들을 이를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소비자에겐 구독 상품을 구매할 때 자동 결제 여부와 계약 해지 조건을 확인하라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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