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긴급생계비 300만 원 지급···공항·항공사 대상 특별안전점검
등록일 : 2025.01.10 20:21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유가족들에게 정부가 긴급생계비 30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또 전국 13개 공항과 국내 모든 항공사를 대상으로 특별안전점검을 진행합니다.
여객기 사고 중대본 회의 소식, 윤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윤현석 기자>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중대본 15차 회의
(장소: 10일, 정부서울청사)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발생 이후 유가족과 피해자 지원에 총력을 다한 정부.
이번 회의에서도 유가족 지원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먼저, 유가족에게 긴급생계비를 지원하는 방안이 발표됐습니다.
사회복지 모금공동회의 특별 성금은 아직 모금 기간이 남았지만, 신속한 유가족 지원을 위해 1차 긴급생계비 300만 원을 10일 지급합니다.
긴급돌봄은 개별적인 상황을 고려해 지원 한도와 대상을 확대해 탄력적으로 지원하고, 가족별로 지정된 전담공무원을 유지, 유가족 한 명 한 명의 필요한 사항을 꼼꼼하게 파악할 방침입니다.
유류품 보관 기간도 연장합니다.

녹취> 고기동 /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
"유류품은 기본적으로 6개월 동안 보관되나, 유가족 의견을 반영하여 보관 기간을 연장할 계획입니다."

사고 원인 규명 진행 상황도 밝혔습니다.
사고조사위원회는 사고 현장에서 엔진과 착륙장치 등 사고 항공기 잔해를 확보해 조사 중이고, 비행기록장치는 미국 교통안전위원회와 함께 9일부터 자료를 추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사고 방지 대책도 논의됐습니다.
전국 13개 공항의 항행안전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지난 8일 마치고 점검결과를 분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공항과 항공사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통해 개선과제를 도출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국내 모든 항공사를 대상으로 둔덕 형태의 로컬라이저가 설치된 공항에 취항하는 경우 운항 경험이 많은 조종사 위주로 운항하고, 매 운항마다 특별교육을 실시하도록 긴급 안전조치를 시행하는 등 구조적인 개선방안도 조속히 마련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