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윤 대통령 입장 발표···"유혈사태 막기 위해 출석"
등록일 : 2025.01.15 17:29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체포영장이 집행된 직후 직접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공수처의 수사를 인정하지는 않지만, 불미스러운 유혈 사태를 막기 위해 출석에 응하기로 한 거라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넥타이 없는 정장 차림으로 카메라 앞에 선 윤석열 대통령.
윤 대통령은 수사권이 없는 기관에 영장이 발부되고, 절차를 강압적으로 진행하는 상황이 개탄스럽다며 공수처를 인정할 수 없단 점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공수처 출석에 응하는 이유는 유혈 사태를 막기 위한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경호 보안구역을 소방장비를 동원해서 침입해 들어오는 것을 보고 불미스러운 유혈사태를 막기 위해서 일단 불법 수사이기는 하지만 공수처 출석에 응하기로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민들이 형사사건을 겪을 때는 이런 일이 없으면 좋겠다며, 건강하고 힘내길 바란다는 뜻도 전했습니다.
공수처가 오전 10시 33분 대통령 체포영장이 집행됐다고 공지한 직후, 대통령실은 이 같은 영상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모습을 나타낸 건 지난 달 14일, 영상 메시지를 낸 이후 한 달여 만입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관저를 떠나기 전, 가장 중요한 건 국민이 다치지 않는 거라며 국민과 함께 끝까지 싸우겠다는 뜻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정진석 비서실장은 긴급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해, 체포영장 집행 상황을 공유하고 대응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