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오늘의 핫이슈 (25. 01. 16. 10시)
등록일 : 2025.01.16 11:34
미니플레이
강민지 앵커>
정책여론수렴시스템을 바탕으로 오늘 아침 사람들이 많이 본 핫이슈들만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의 핫이슈, 첫 번째 기사입니다.
베트남 매체에 따르면 지난 4일 베트남의 한 기차역에서 사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한 청년이 기차가 오는 것을 의미하는 경적 소리를 무시한 채 선로를 건넜다는데요.
이를 목격한 남성이 다급하게 손을 흔들며 경고했지만, 청년은 아랑곳하지 않고 길을 건너려고 했다고 합니다.
열차가 가까워지자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한 남성은 청년을 구하기 위해 선로로 뛰어들었고, 청년을 선로 반대편으로 확 밀어냈다고 합니다.
밀어내자마자 그와 동시에 기차가 이들을 지나쳤고, 두 사람은 다행히 목숨을 건졌다는데요.
이 일이 알려지자 현지에서는 청년을 구해낸 남성에게 찬사가 쏟아졌다고 합니다.
밀어내자마자 기차가 지나가는데 정말 다행입니다.

두 번째 기사입니다.
세계경제포럼 WEF가 설문 조사를 통해 작성한 글로벌위험보고서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그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의 4명 가운데 약 한 명꼴인 23%가 서로 무장한 국가 간에 갈등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최고 위험으로 꼽았다고 합니다.
전쟁이 세계 경제 최대 위험이라고 느끼는 거죠.
다음으로 최고 위험에 이름을 올린 것은 바로 가짜 뉴스라고 합니다.
잘못된 정보와 허위 정보 모두를 가리키는 가짜 뉴스는 2년 연속 최고 위험에 올랐다는데요.
이보다 더 오랫동안 세계 경제 최고 위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은 바로 기후위기라고 합니다.
생태계 붕괴와 같은 환경 위험은 10년째 최고 위험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여러분은 무엇이 가장 최고 위험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다음 소식입니다.
새해에 금연 계획한 분들 많으시죠?
영국 옥스퍼드대 등 대학교들의 협력 연구 결과 현금과 상품권 등 금전적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금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구진은 2만1900명의 실험 참가자들을 모집해 연구를 진행했는데 연구 결과 금전적 보상을 받은 100명 중 10명은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했지만, 보상을 받지 않은 경우 100명 중 7명만 담배를 끊었다고 하구요.
또 금전적 보상을 받은 이들의 금연 성공률은 보상이 끝난 뒤에도 더욱 오래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진의 교수는 "금전적 보상이 니코틴 중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뇌의 심리적 보상 시스템에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고 하네요.
금연 하고 싶은 분들! 금전적 보상 마련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다음 소식입니다.
중국에서 영화같은 일이 현실로 벌어졌다고 합니다.
중국 윈난성의 경찰관 두 명은 지난 8일 약혼식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동료 관계였던 두 사람은 2021년 마약 수사를 함께 하면서 연인이 됐다는데요.
어느 날 두 사람은 연인인 척 위장해 사건을 수사하라는 지시를 받았고 경험이 많았던 남성이 위장 수사를 처음 맡은 여성을 안심시키며 두 사람은 가까워졌다는데요.
결국 두 사람은 위장 수사를 성공적으로 마쳐 마약 21kg을 압수하는 성과를 이뤄냈고, 작전 후 실제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은 지난해 결혼을 약속해, 최근 약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정말 영화 같은 일이네요.

네, 지금까지 오늘의 핫이슈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