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설 연휴 94조 자금공급···공과금 출금일 연기
등록일 : 2025.01.19 17:27
미니플레이
최다희 앵커>
다가오는 설 연휴 전후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에 94조6천억 원의 자금이 공급됩니다.
보험료나 공과금 자동납부일이 설 연휴에 포함돼 있을 경우엔 출금일이 연휴 이후로 연기됩니다.
김현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현지 기자>
금융권이 설 연휴 기간 민생경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자금공급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산업은행과 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에 15조 2천억 원 규모의 특별대출과 보증을 지원합니다.
지원 기간은 다음 달 14일까지입니다.
은행권도 같은 기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79조 4천억 원의 대출을 공급합니다.
설 연휴 금융 이용 편의도 제고합니다.
대출 상환만기가 연휴 기간에 포함되면 연체이자 없이 만기일이 31일로 자동 연장됩니다.
카드대금과 보험료, 공과금 자동납부일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식매도 후 2일 뒤에 지급되는 대금 지급일이 연휴 기간이라면 그 직후로 지급이 미뤄집니다.
주택금융공사는 주택연금 지급일이 연휴 기간에 포함되는 고객에게 주택연금을 미리 지급할 계획입니다.
금융당국은 설 연휴에 부동산 거래 등으로 큰 자금이 필요한 경우 미리 자금을 인출하거나 이체한도를 높여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또 연휴 전후로 보험금을 받을 계획이 있는 고객은 미리 금융회사에 문의하거나 지급일정을 확인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정부는 이런 가운데, 설 명절을 겨냥한 사이버사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범칙금 조회 문자나 본인이 구매하지 않은 물건에 대한 배송 문자에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 인터넷 주소가 있다면 클릭하지 말 것을 강조했습니다.
명절 선물을 지나치게 저렴하게 파는 온라인 쇼핑몰을 발견하면 상품을 사기 전 사업자 정보와 판매자 이력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예준)
만약 사이버사기 피해를 입었다면 경찰청에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김현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