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설 연휴 영상통화 무료···통신장애 선제적 대비
등록일 : 2025.01.20 17:58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설 명절을 앞두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민생 안정 대책을 내놨습니다.
통신비 부담을 덜기 위해 연휴 기간 무료 영상통화를 제공하고, 통신 장애에도 선제적으로 대비한다는 계획입니다.
김유리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유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설 명절 민생 안정 대책을 추진합니다.
우선 설 명절 기간 영상통화를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가족, 친지와 데이터 통신 요금 걱정 없이, 안부를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입니다.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한 '2025년 우체국쇼핑 설 선물대전'도 진행됩니다.
53개 지자체, 공공기관과 협업해 15억 이상의 예산으로 농·수·축산물 3천2백여 개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우체국 자체 쇼핑몰과 지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연휴 동안 통신량 급증이 예상되면서 안전하고 장애 없는 통신·디지털 서비스 제공에도 만전을 기합니다.

전화인터뷰> 이재흔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획재정담당관
"고속도로, 터미널 등에는 통신 품질을 사전에 점검하고 관련 기지국의 용량을 증설하는 한편, 디지털 서비스 트래픽 급증에도 대비해서 서버 가용량을 확보하는 등 통신장애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합니다."

장애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자와 24시간 상시 온·오프라인 대응체계도 운영할 방침입니다.
이번 한 달간 데이터센터 등 중요 정보 통신시설을 대상으로 동절기 대비 시설 취약점, 트래픽 급증 대비 대책 등도 점검할 계획입니다.
명절 기간 급증하는 사이버 사기 피해 예방 대응책도 내놨습니다.
이동3사 가입자 약4천747만 명에게 설 인사를 사칭한 스미싱과 해킹메일, 불법사금융 주의 메시지를 발송하기로 했습니다.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은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한 자원을 총동원해 민생 안정에 기여하겠다"며, "올해 재정의 70% 이상을 상반기 내 집행해 국민이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손윤지)

KTV 김유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