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5차 탄핵심판···이진우·여인형·홍장원 증인 출석
등록일 : 2025.02.04 11:43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오늘(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변론기일이 헌법재판소에서 열립니다.

김현지 앵커>
이진우, 여인형 전 사령관과 홍장원 전 국정원 1차장이 증인으로 출석합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헌법재판소에서는 오늘 오후 2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5차 변론 기일이 열립니다.
청구인인 국회 측이 신청한 증인 3명이 심판정에 출석합니다.
2시 30분부터 이진우 전 육군 수도방위사령관, 여인형 전 방첩사령관, 홍장원 전 국정원 1차장의 증인 신문이 잇따라 이뤄집니다.
국회 측이 먼저 주신문을, 윤 대통령 측에서는 반대 신문을 진행하고, 재판관들도 질문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출석하는 증인과 윤 대통령 측 사이에 가림막이 설치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앞서 국회는 신문 시 증인과 윤 대통령 측의 시선이 마주치지 않도록 가림막을 설치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편 헌재는 어제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는 것에 대해 제기된 권한쟁의 심판 선고를 연기하고, 오는 10일 변론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최상목 권한대행 측이 추가 심리가 필요하다며 변론 재개를 신청했는데, 재판부가 이를 받아들인 겁니다.
헌재는 또 권한쟁의 심판에서 재판부가 인용을 결정했는데, 이를 따르지 않으면 헌법과 법률을 위반하는 거라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