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1월 은행 가계대출 5천억 원↓···두 달째 감소
등록일 : 2025.02.13 08:56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지난달 은행권의 가계 대출이 5천억 원 줄면서, 두 달 연속으로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설 명절과 성과 상여금 지급 시기가 겹치는 등 계절적 요인이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입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지난달 은행권의 가계 대출 잔액은 1천140조 5천억 원.
한 달 전보다 5천억 원 줄었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이어, 두 달 연속 감소세입니다.
전세자금대출을 포함한 주택담보대출이 1조7천억 원 늘었지만, 신용대출 등 기타 대출이 2조 1천억 원 줄어들어, 가계 대출 내림세를 이끌었습니다.
제2금융권까지 포함한 전체 금융권 가계 대출은 지난달 9천억 원 줄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3조3천억 원 증가해 지난해 12월보다 증가폭이 감소했습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 대출은 4조 2천억 원 줄어들어, 한 달 전보다 감소폭이 컸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 1월 가계 대출 특징에 대해 주택 관련 대출은 낮은 증가세를 지속한 가운데, 설 명절과 성과 상여금 지급 시기가 겹치는 등 계절적 요인의 영향으로 기타 대출이 상당 폭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달에는 기타 대출 감소폭이 줄면서, 전체 가계 대출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다만 주택시장의 거래량이 줄고 있는 만큼 당분간 가계 대출 둔화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영상편집: 조현지 / 영상그래픽: 강은희)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