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안산·포항' 교육혁신지구 선정···지역 인재 양성
등록일 : 2025.03.07 20:16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학교나 대학이 지자체와 연계해 지역 인재를 키우는 '직업 교육 혁신지구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데요.
올해 경기 안산과 경북 포항이 새롭게 선정됐습니다.
앞으로 이들 지역에 정부 지원금이 투입돼 청년들의 교육과 취업을 돕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학교와 대학은 지역의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지자체는 일자리를 찾아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정부는 '직업 교육 혁신 지구'로 선정된 지자체에 지원금을 투입해, 청년들의 교육과 취업을 돕습니다.

전화인터뷰> 박희준 / 교육부 중등직업교육정책과장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할 필요가 있다는데 뜻을 같이 했습니다. 직업계고나 지역 기업이나 지역 대학이 협력해서 지자체와 교육청이 연결해 지원되는 지역 기반의 체계적인 중등지역교육플랫폼을 마련하고자 한 것입니다.”

2021년 이후 서울과 부산, 천안, 창원 등 총 13개 지구가 운영되고 있고, 올해는 경기 안산과 경북 포항이 '직업 교육 혁신 지구'로 새롭게 선정됐습니다.
경기 안산 지구는 '지능형 로봇'을 지역 전략 분야로 설정해 인재 양성 경로를 구축합니다.
특히 안산시의 청년 지원사업과 연계해, 지역 일자리를 발굴한다는 계획입니다.
경북 포항 지구는 '이차 전지'를 중심으로 맞춤형 교육 과정을 개발합니다.
'협약형 특성화고'를 거점센터로 삼아, 이차전지 관련 직업계고와 공동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는 방침입니다.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강은희)
안산과 포항 지구는 앞으로 3년 간 '직업 교육 혁신 지구'로 운영되며, 연간 3억 5천 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KTV 신경은 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66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