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윤 대통령 석방···비서실장, 수석비서관회의 개최
등록일 : 2025.03.09 17:35
미니플레이
조태영 앵커>
윤석열 대통령 석방 이튿 날, 대통령실은 정진석 비서실장 주재로 수석비서관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석방된 윤 대통령은 한남동 관저에 머물며, 외부 일정을 진행하진 않았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법원의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 취소 결정에 대해 검찰이 항고하지 않고 석방이 이뤄지면서 윤 대통령이 52일 만에 한남동 관저로 돌아갔습니다.
대통령실은 석방 이튿날까지 관련한 공식 입장을 내진 않았지만, 휴일에도 회의를 열고 현안을 점검했습니다.
비서실장 주재의 수석비서관 회의는 그간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에 보고할 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해 정례적으로 열렸는데, 정진석 비서실장은 이날, 기존 회의 보다 시간을 앞당겨 수석비서관들을 소집했습니다.
회의 내용은 다만 대통령 직무 정지상태인 윤 대통령에게 직접 보고되진 않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흔들림 없이 국정 중심을 잡아달라고 당부한 바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관저에 머물며, 별다른 외부 일정을 진행하진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선고가 이르면 이번주 이뤄질 가능성이 있는 만큼 차분하게 결과를 지켜본단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그간 탄핵심판 변론에 직접 출석해왔는데 선고 기일 출석 여부도 변호인단과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전날 석방에 대해, 불법을 바로잡아준 재판부의 용기와 결단에 감사하단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영상편집: 정성헌)
또 추운 날씨에도 응원을 보내준 국민에게도 감사하단 뜻을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