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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TOPS 본격 시행
등록일 : 2025.03.18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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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환 앵커>
요즘 스마트폰 앱처럼 온라인으로 물건 사는 분들 참 많으시죠.
그런데 소상공인들의 경우는 여건상 온라인에 진출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정부가 유명 플랫폼사들과 손잡고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로 했습니다.
조태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조태영 기자>
온라인 쇼핑이 구매 방식의 대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난해 유통업체 온라인 매출 비중은 50.6%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한 해 온라인 매출이 오프라인 매출보다 높은 겁니다.
소상공인에게도 온라인 진출은 사업 필수 요소가 됐습니다.

녹취> 김한나 / 아리울떡공방 MD
"코로나 이후에 비대면 소비가 많이 늘기도 했고, 이제 매장을 운영하기에는 고객 확보하는 데 한계가 있는데, 온라인으로 운영할 경우에는 다양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서 좋았고요. SNS 같은 걸로 홍보하기도 좋고, 매장 운영하지 않아도 돼서 비용절감 할 수 있어서..."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협약식
(장소: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중소벤처기업부가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TOPS를 본격 시행합니다.
지마켓, 무신사 등 유명 플랫폼 10개사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돕습니다.
총 3단계로 자원을 투입합니다.
1단계로 플랫폼사가 직접 선발한 3천 개사에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2단계로 300개 사를 재선별해 광고·물류비용을 지원합니다.
3단계로 30개 사를 최종 선정해 특별기획전을 개최합니다.

녹취> 오영주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소상공인의 스몰 브랜드를 강한 브랜드로 키우고, 이 강한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까지 이어가는 노력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간 플랫폼사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SSG는 소상공인을 위한 홈페이지 제작, 메인 베너노출을 기획했습니다.
(영상취재: 이정윤 김은아 / 영상그래픽: 김지영 / 영상편집: 오희현)
SK스토아는 그룹사 판매채널을 통해 온라인 판로를 지원합니다.

조태영 기자 whxodud1004@korea.kr
한편 정부는 기업별로 시설 등에 최대 10억 원을 지원하는 전용 자금을 마련했습니다.

KTV 조태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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