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오늘의 핫이슈 (25. 03. 19. 11시)
등록일 : 2025.03.19 13:31
미니플레이
강민지 앵커>
정책여론수렴시스템을 바탕으로 오늘 아침 사람들이 많이 본 핫이슈들만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의 핫이슈!

첫 번째 기사입니다.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사연을 의뢰한 A씨.
A씨 아버지는 20년 전 아내와 사별한 뒤 식당을 열었다는데요.
아버지는 많은 돈을 벌었고 그러던 중 국제결혼 중개업체를 통해 베트남 여성을 소개받고 결혼하겠다고 알렸다는데요.
그런데 베트남 여성은 혼인신고하고 다음 날 사라졌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여성을 찾기 위해 베트남에도 다녀왔지만 찾지 못했고 이후 암 진단을 받아 세상을 떠나셨다는데요.
자녀 A씨는 '법률상 아내인 베트남 여성이 유산을 받지 못하게 할 방법은 없을까요'라며 조언을 구했고, 라디오에 출연한 변호사는 자녀들이 혼인무효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고 합니다.

다음 기사입니다.
이 알바가 요즘 화제라고 합니다.
우주유럽국에서 열흘간 물침대 같은 욕조에서 생활한 실험 참가자들에게 약 791만 원을 지급한다는데요.
참가자들은 10일 동안 물 위가 방수 천으로 덮인 욕조에 누워 고르게 떠 있는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실험 기간에는 언제든 타인과 연락이 가능하며, 화장실이 필요할 경우 욕조에서와 같은 자세를 유지하며 트롤리로 옮겨져 해결하면 된다는데요.
이 실험은 우주비행사들이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느낄 수 있는 생리학적 변화를 유도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10일이 아니라 365일도 가능하다는 반응이라고 하네요.

다음 소식입니다.
제주에서 빵집을 운영하는 A씨.
제주의 해병대 간부라고 밝힌 남성으로부터 예약 전화를 받았다고 합니다.
남성은 부대원들을 위한 녹차크림빵 100개를 주문하면서 며칠 뒤 다른 간부가 찾으러 가겠다고 말했다는데요.
하지만 며칠 후 약속한 시간이 지나도록 빵을 찾으러 오는 사람은 없었다고 합니다.
A씨가 여러 차례 전화했지만 받지 않았고 '언제 찾아가실 거냐'고 문자를 보내자 '번창하시길 바랍니다'라는 황당한 답변이 돌아왔다는데요.
이에 A씨가 '법적 조치 하겠다'고 보내자 남성은 "병사들이 모두 녹차 알러지가 있다. 후임에게 전달하라고 했는데 전달 못 받았냐"고 말했고 A씨가 "못 받았다"고 하자 남성은 "전달 못 받으셨구나, 주변 보육원에 후원하시고 좋은 일 한번 하시길 바랍니다!"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읽는 저도 화가 나는데 이 남성 꼭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기사입니다.
간편하고 사용이 쉬운 마사지건.
미국 유명 지압사가 목 주변에는 마사지건을 사용하면 안 된다고 경고했다고 합니다.
목은 뇌와 연결된 혈류가 지나가는 혈관이 존재하고 특히 경동맥이 지나기 때문이라는데요.
이 경동맥이 과한 자극을 받으면 뇌로 가는 혈액에 문제가 발생하고 동맥경화가 잘 생기는 혈관이기 때문에 특히 50대 이상은 목 쪽에 마사지건을 사용하지 말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마사지건은 큰 근육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다리, 엉덩이, 어깨, 등에 사용하고 뼈와 신경이 지나가는 부위에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고 합니다.
마사지건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오늘의 핫이슈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