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신용카드 관련 소비자상담 전년 동월 대비 3배 증가
등록일 : 2025.03.19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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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지 기자>
최근 신청한 적도 없는 신용카드가 발급됐다는 스미싱 문자 받은 분들 있으시죠?
스미싱의 영향으로 2월 '신용카드' 관련 소비자 상담이 전년 동월 대비 약 3배 증가했습니다.
2월 전체 소비자 상담은 5만여 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한 수치였는데요.
헬스장·항공여객운송서비스·국외여행 순으로 소비자 상담 문의가 많았습니다.
지난 달보다 소비자 상담이 급증한 품목은 '포장이사운송서비스'로, 이사물품이 파손되거나 분실됐다는 상담이 많았고요.
'보석·귀금속' 품목 또한 금값이 인상되자 사업자가 일방적으로 주문을 취소하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소비자 상담을 신청하고 싶다면 '1372 소비자 상담센터'로 연락하거나 '소비자24' 누리집에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신청한 적도 없는 신용카드가 발급됐다는 스미싱 문자 받은 분들 있으시죠?
스미싱의 영향으로 2월 '신용카드' 관련 소비자 상담이 전년 동월 대비 약 3배 증가했습니다.
2월 전체 소비자 상담은 5만여 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한 수치였는데요.
헬스장·항공여객운송서비스·국외여행 순으로 소비자 상담 문의가 많았습니다.
지난 달보다 소비자 상담이 급증한 품목은 '포장이사운송서비스'로, 이사물품이 파손되거나 분실됐다는 상담이 많았고요.
'보석·귀금속' 품목 또한 금값이 인상되자 사업자가 일방적으로 주문을 취소하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소비자 상담을 신청하고 싶다면 '1372 소비자 상담센터'로 연락하거나 '소비자24' 누리집에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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