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숙박' 등 서비스 관련 국제거래 상담 증가
등록일 : 2025.04.07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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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지 기자>
지난해 해외여행 수요와 해외직구 거래가 늘면서 관련 소비자 불만 또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 기준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은 2만2천여 건으로 전년보다 17.5% 증가했는데요.
특히 해외 직구 상담 중 '서비스' 상담이 48% 가까이 늘었습니다.
주요 품목은 항공권·숙박이었고, '환급 지연·거부'와 관련한 불만이 가장 많았습니다.
국가별로 보면, 싱가포르 내 사업자와 관련한 상담이 44%로 가장 많았는데요.
해외 온라인 여행사인 '아고다'와 '트립닷컴' 피해 상담이 급증한 게 주원인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국제거래 전 계약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도움을 요청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지난해 해외여행 수요와 해외직구 거래가 늘면서 관련 소비자 불만 또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 기준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은 2만2천여 건으로 전년보다 17.5% 증가했는데요.
특히 해외 직구 상담 중 '서비스' 상담이 48% 가까이 늘었습니다.
주요 품목은 항공권·숙박이었고, '환급 지연·거부'와 관련한 불만이 가장 많았습니다.
국가별로 보면, 싱가포르 내 사업자와 관련한 상담이 44%로 가장 많았는데요.
해외 온라인 여행사인 '아고다'와 '트립닷컴' 피해 상담이 급증한 게 주원인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국제거래 전 계약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도움을 요청하라고 조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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