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이용약관 변경으로 3월 OTT 서비스 소비자 상담 증가
등록일 : 2025.04.22 2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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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보라 기자>
지난 달 소비자 상담에서 OTT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3월 OTT 서비스 상담 건수는 374건으로 전달보다 3배 넘게 증가했는데요.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도 6배 이상 늘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면서 연간이용권 가입자들의 사용이 일부 제한된 게 불만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이와 함께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노트북을 구매한 뒤 사업자와 연락이 끊겼다는 상담도 전년 동월 대비 151% 증가했습니다.
한편 지난달 소비자 상담이 가장 많았던 품목은 헬스장인데요.
중도 해지나 취소 시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 발생 시 '1372'나 소비자24 누리집에서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고 안내했습니다.
지난 달 소비자 상담에서 OTT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3월 OTT 서비스 상담 건수는 374건으로 전달보다 3배 넘게 증가했는데요.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도 6배 이상 늘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면서 연간이용권 가입자들의 사용이 일부 제한된 게 불만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이와 함께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노트북을 구매한 뒤 사업자와 연락이 끊겼다는 상담도 전년 동월 대비 151% 증가했습니다.
한편 지난달 소비자 상담이 가장 많았던 품목은 헬스장인데요.
중도 해지나 취소 시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 발생 시 '1372'나 소비자24 누리집에서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고 안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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