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교황 고향서 추모 미사···종교 지도자 참석 [월드 투데이]
등록일 : 2025.04.23 14:38
미니플레이
박유진 외신캐스터>
월드투데이입니다.

1. 교황 고향서 추모 미사···종교 지도자 참석
프란치스코 교황의 고향,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산호세 데 플로레스 대성당에서 추모 미사가 열렸습니다.
여러 종교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많은 시민이 프란치스코 교황을 기렸습니다.
이 성당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사제가 되기로 결심한 곳이자, 생전 부활절 미사를 집전했던 의미 있는 장소입니다.
이날 미사는 아르헨티나 부통령 등 여러 인사들과 다양한 종교 지도자들이 함께했는데요.
모두 진심어린 애도를 표했습니다.

녹취> 랍비 다니엘 골만 / 아르헨티나 유대교 대표
"교황님의 첫 번째 행보는 람페두사 섬 방문이었습니다. 그곳에서 난민, 즉 기근과 박해를 피해 생명을 걸고 낡은 배에 몸을 실은 남녀노소를 향한 입장을 분명히 밝히셨습니다."

녹취> 호르헤 가르시아 쿠에르바 / 아르헨티나 가톨릭 대표
"오늘 저는 교황 프란치스코의 글귀를 떠올렸습니다. '서로 다른 종교 간의 대화는 평화로 가는 길이다'라고 하셨죠."

녹취> 키사그 무라디안 / 아르헨티나 아르메니아 정교회 대표
"그분은 늘 '나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그분이 더는 이 세상에 계시지 않지만, 우리는 그 말 그대로 따라 외치려 합니다."

2. 트럼프, "파월 해임 의사 없어"
트럼프 대통령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에 대한 해임 의사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금리 인하 필요성은 강하게 주장했는데요.
지난 22일,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이 금리를 인하할 완벽한 시기라며, 조기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파월 의장이 이 시점을 놓치지 않도록 너무 늦지 않게 움직여야 한다며, 조금 더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길 바란다고 전했는데요.

녹취>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내려가지 않은 유일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금리입니다. 우리는 연준이 지금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이 금리 인하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해임할 의도는 단 한 번도 없었어요. 언론이 자꾸 오버하죠. 연준 의장을 해임할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그가 금리 인하와 관련해서 좀 더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계속되는 기자들의 질문에 파월 의장에 대한 해임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고 못 박으며, 시장을 안도시켰습니다.

3. 스코틀랜드, '코기 더비' 개최
영국 스코틀랜드에서 매년 열리는 코기 더비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지난 19일, 영국 스코틀랜드의 머슬버러 경마장이 웃음과 박수로 가득 찼습니다.
'코기 더비' 대회는 매년 부활절 토요일에 열리는 특별한 행사인데요.
코기 강아지들이 짧은 다리를 열심히 움직이며 달리는 코기들의 달리기 축제입니다.
올해 코기 더비의 우승자는 4살 된 코기, '주노'였는데요.
작년에는 12마리의 코기들 중 9위를 기록했지만, 이번에는 멋지게 1위에 올랐습니다.

녹취> 알리스데어 튜 / 우승한 코기 '주노' 주인
"얘는 지금 분명 간식을 더 받고 싶을 거예요. 근데 기분 진짜 좋아요. 작년에는 12마리 중 9등이었거든요. 올해는 꽤 발전한 셈이죠. 오늘은 간식으로 샤워시켜줄 예정입니다."

한편, 코기 더비는 엘리자베스 여왕 즉위 70주년을 기념해 2022년 시작됐으며, 여왕이 가장 사랑한 품종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금까지 월드투데이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