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노무현 대통령, 사건희생자 애도 표명
등록일 : 2007.04.18
미니플레이
노무현 대통령은 미국 대학 총기 난사 사건의 용의자가 한국계인 것으로 밝혀지자 추가로 애도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18일 새벽 발표한 애도 성명을 통해 미국 버지니아 공과대학교에서 발생한 비극적 사건이 한국인 영주권자에 의해 일어났다는 사실에 대해 다시 한 번 형언할 수 없는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그러면서 한국민들과 함께 이번 사건의 희생자들과 그 가족들, 그리고 부시 대통령을 비롯한 모든 미국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의 뜻을 다시 표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어 이번 사건으로 큰 충격을 받은 동포사회가 미국민과 함께 이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기를 당부했습니다.

앞서 노무현 대통령은 17일 낮에 용의자가 한국계로 알려지기 이전에도 애도 성명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Q>네, 부시 미국 대통령도 희생자 추도식에 참석했죠?

A> 네 그렇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7일 오후 2시 미국 버지니아 공대에서 희생자 추모 행사가 열렸습니다.

부시 미국 대통령도 참석해 깊은 애도를 표시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미국은 슬픔에 잠겼다면서 미국민에게 평안을 달라고 기원했습니다.

또 평온을 찾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며 희생자들과 함께 했던 시간을 기억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이에 앞서 이번 총격 사건의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조기를 정부기관 건물에 22일까지 게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