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4월 환급지연으로 인한 공연관람 소비자상담 급증
등록일 : 2025.05.26 20:02
미니플레이
김현지 앵커>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지난 달 '공연' 관련 소비자 상담이 전년보다 1.5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화로만 환급 가능하다고 안내받았는데, 정작 전화 연결이 잘 안 됐기 때문입니다.
이어 인터넷 게임 서비스, 신용카드 관련 상담도 증가했는데요.
이유없이 계정이 정지되거나 스미싱 피해를 입은 사례가 많았습니다.
전월보다 소비자 상담이 증가한 품목은 티셔츠·에어컨 순이었습니다.
티셔츠는 봉제불량·이염 등 품질 관련 민원이 대부분이었고요.
에어컨은 설치 일정·비용을 두고 갈등이 발생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다면, '1372'나 '소비자24'로 상담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71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