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커피 등 최대 반값 할인···"가공식품 물가 안정 총력"
등록일 : 2025.07.07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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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호 앵커>
가파르게 오른 가공식품 물가를 잡기 위해 정부와 식품업계가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라면과 커피 등을 중심으로 다음 달까지 반값 할인 행사가 진행됩니다.
최유경 기자입니다.
최유경 기자>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오르며,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2.2%)의 두 배를 웃돌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식품·유통업계가 여름 휴가철인 7월과 8월 가공식품 할인행사를 실시합니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라면과 빵, 커피 등 소비자물가 체감이 큰 제품을 중심으로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정부는 최근 식품, 유통업계와 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소비자 부담 완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전화인터뷰> 유미선 / 농식품부 푸드테크정책과장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제품이라던지, 원재료 국제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소비자 부담 완화를 위해서 여름철 할인을 진행하는 데 공감대를 형성을 했고요."
이마트와 롯데,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는 라면과 커피, 간편식 등 '먹거리 세일'에 나섭니다.
GS리테일은 빙과류, 음료 등 품목을 할인하고, 농협하나로마트는 창립 기념 최대 55% 카드할인도 진행합니다.
최근 물가상승률이 높았던 김치는 종가와 비비고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해, 자체 온라인 몰 할인도 실시합니다.
한편 정부는 그동안 업계 부담 완화를 위해 수입 원재료 21개 품목에 할당관세를 적용해 왔고, 올해까지 커피와 코코아 수입 부가가치세를 면세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조현지 / 영상그래픽: 김지영)
앞으로도 정부는 물가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업계와 할인 관련 협의를 이어가는 한편, 기업의 해외 진출과 원료수급 지원을 위해 소통할 계획입니다.
KTV 최유경입니다.
가파르게 오른 가공식품 물가를 잡기 위해 정부와 식품업계가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라면과 커피 등을 중심으로 다음 달까지 반값 할인 행사가 진행됩니다.
최유경 기자입니다.
최유경 기자>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오르며,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2.2%)의 두 배를 웃돌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식품·유통업계가 여름 휴가철인 7월과 8월 가공식품 할인행사를 실시합니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라면과 빵, 커피 등 소비자물가 체감이 큰 제품을 중심으로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정부는 최근 식품, 유통업계와 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소비자 부담 완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전화인터뷰> 유미선 / 농식품부 푸드테크정책과장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제품이라던지, 원재료 국제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소비자 부담 완화를 위해서 여름철 할인을 진행하는 데 공감대를 형성을 했고요."
이마트와 롯데,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는 라면과 커피, 간편식 등 '먹거리 세일'에 나섭니다.
GS리테일은 빙과류, 음료 등 품목을 할인하고, 농협하나로마트는 창립 기념 최대 55% 카드할인도 진행합니다.
최근 물가상승률이 높았던 김치는 종가와 비비고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해, 자체 온라인 몰 할인도 실시합니다.
한편 정부는 그동안 업계 부담 완화를 위해 수입 원재료 21개 품목에 할당관세를 적용해 왔고, 올해까지 커피와 코코아 수입 부가가치세를 면세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조현지 / 영상그래픽: 김지영)
앞으로도 정부는 물가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업계와 할인 관련 협의를 이어가는 한편, 기업의 해외 진출과 원료수급 지원을 위해 소통할 계획입니다.
KTV 최유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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