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휴가는 국내로"···내수 진작 K-바캉스 캠페인
등록일 : 2025.07.08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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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호 앵커>
이번 여름 휴가는 국내 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여행을 권장하는 전 국민 캠페인이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최유경 기자입니다.
최유경 기자>
국내 여행지가 그려진 커다란 말판 위로 주사위가 구릅니다.
참가자에게 여름 휴가비를 증정하는 '팔도마불' 이벤트입니다.
녹취> 손승애 / 서울 용산구
"이거 가지고 이제 (휴가) 가야죠. 하하하. 이거 받았는데."
천안 호두과자와 강릉 커피 등 지역 특산품을 맛볼 수 있는 공간도 북적입니다.
지자체마다 적극적인 관광지 홍보에 나서며, 외국인 관광객까지 매료시킵니다.
녹취> 김미래 / 충북도청 관광과 주무관
"한방으로 만든 수육 티백을 복날에 몸보신 하시라고 드리고 있습니다.“
녹취> 다샤 / 러시아 관광객
"한국에 여러 좋은 관광지들을 알게 됐어요. 부산과 제주에 가장 가보고 싶습니다.“
(K-바캉스 캠페인 8일, 서울 청계광장)
본격 휴가철이 오는 가운데, 'K-바캉스 캠페인'이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렸습니다.
내수 진작과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국회와 정부, 기업, 9개 시·도 지자체가 협력해 마련했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경제인협회는 "내수 살리기를 위한 특단의 대책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국내 휴가를 권장하는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류진 / 한국경제인협회장
"저도 이번 휴가는 전북 고창에 있는 상하목장에서 보낼 겁니다. 여러분들도 특색있는 볼거리, 먹거리도 좋고 추억의 장소를 찾아서 힐링 하시면 좋겠습니다."
최근 한경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기업이 함께하는 민생살리기'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회원사에 협조 공문을 발송하는 등, 내수 회복을 위한 경제계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날 참석한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국내 관광의 매력을 느끼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했습니다.
녹취> 장미란 /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이번 여름은 우리 모두 국내에서 휴가를 즐기고, 내수 경제 회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가 광고를 후원, KB금융과 야놀자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전 국민 대상으로 캠페인 확산을 유도합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전민영 / 영상편집: 김예준)
최유경 기자 ch01yk@korea.kr
“국내 여행을 독려하는 이번 캠페인이 내수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KTV 최유경입니다.
이번 여름 휴가는 국내 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여행을 권장하는 전 국민 캠페인이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최유경 기자입니다.
최유경 기자>
국내 여행지가 그려진 커다란 말판 위로 주사위가 구릅니다.
참가자에게 여름 휴가비를 증정하는 '팔도마불' 이벤트입니다.
녹취> 손승애 / 서울 용산구
"이거 가지고 이제 (휴가) 가야죠. 하하하. 이거 받았는데."
천안 호두과자와 강릉 커피 등 지역 특산품을 맛볼 수 있는 공간도 북적입니다.
지자체마다 적극적인 관광지 홍보에 나서며, 외국인 관광객까지 매료시킵니다.
녹취> 김미래 / 충북도청 관광과 주무관
"한방으로 만든 수육 티백을 복날에 몸보신 하시라고 드리고 있습니다.“
녹취> 다샤 / 러시아 관광객
"한국에 여러 좋은 관광지들을 알게 됐어요. 부산과 제주에 가장 가보고 싶습니다.“
(K-바캉스 캠페인 8일, 서울 청계광장)
본격 휴가철이 오는 가운데, 'K-바캉스 캠페인'이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렸습니다.
내수 진작과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국회와 정부, 기업, 9개 시·도 지자체가 협력해 마련했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경제인협회는 "내수 살리기를 위한 특단의 대책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국내 휴가를 권장하는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류진 / 한국경제인협회장
"저도 이번 휴가는 전북 고창에 있는 상하목장에서 보낼 겁니다. 여러분들도 특색있는 볼거리, 먹거리도 좋고 추억의 장소를 찾아서 힐링 하시면 좋겠습니다."
최근 한경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기업이 함께하는 민생살리기'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회원사에 협조 공문을 발송하는 등, 내수 회복을 위한 경제계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날 참석한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국내 관광의 매력을 느끼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했습니다.
녹취> 장미란 /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이번 여름은 우리 모두 국내에서 휴가를 즐기고, 내수 경제 회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가 광고를 후원, KB금융과 야놀자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전 국민 대상으로 캠페인 확산을 유도합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전민영 / 영상편집: 김예준)
최유경 기자 ch01yk@korea.kr
“국내 여행을 독려하는 이번 캠페인이 내수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KTV 최유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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