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공과금·운영자금·배달비까지! '소상공인 3대 지원사업' 시행 [클릭K+]
등록일 : 2025.07.09 20:13
미니플레이
신경은 앵커>
경기침체와 고물가가 장기화하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부담도 가중되고 있는데요, 정부가 이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배달·택배비로 30만 원, 부담경감 크레딧 50만 원, 비즈플러스카드 1천만 원으로 구성된 소상공인 3대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먼저 '부담경감 크레딧'은 50만 원 한도로 공과금과 4대 보험료를 지원합니다.
지난 2025년 5월 이전에 창업한 개인사업자와 법인으로 상시근로자 수와 무관하게 2024년 또는 2025년 연 매출이 3억 원 이하 소상공인이라면 신청 가능한데요, 다만 폐업, 휴업 상태이거나 유흥업, 사행성업은 제외됩니다.
신청 단계에서 소상공인이 한 개 카드사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든 신용·체크카드가 자동 등록되는데요, 이후 소상공인이 등록된 카드로 공과금 또는 4대 보험료를 결제하면 50만 원 한도 내에서 별도의 증빙 없이 크레딧이 자동 차감됩니다.
부담경감크래딧 신청은 오는 7월 14일부터 11월 28일까지 부담경감 크레딧 전용 누리집에서 할 수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부담경감크레딧 콜센터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콜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시중은행 이용이 어려운 중·저신용 소상공인에게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비즈플러스카드 사업을 시행합니다.
비즈플러스카드 사업은 NICE 신용점수 595점에서 839점 사이의 중저신용 소상공인에게 최대 1000만 원의 이용 한도가 부여된 신용카드를 발급하는 사업인데요,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받아 재료비나 사무용기기 구입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결제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플러스카드는 최대 1천만원의 이용 한도뿐만 아니라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고, 처음 1년간은 최대 10만원까지, 카드 사용 금액의 3% 캐시백 혜택도 제공됩니다.
이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7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 먼저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드림' 앱 이용해 보증 신청을 해야 합니다.
보증 승인 후 한달 이내 카드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콜센터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부담 요인 중 하나인 배달비 등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사업은 연 매출 3억 원 이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배달·택배 이용 실적을 기준으로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비 실적인 전산으로 확인 가능한 소상공인은 별도의 증빙이 필요 없고요, 전산 확인이 불가능한 소상공인은 직접 시스템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신청은 전용 사이트인 '소상공인배달택배비지원.kr'에서 할 수 있는데요,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한 소상공인 3대 지원사업은 지금 당장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경영난을 겪고 있는 모든 자영업자분들은 이번 기회 놓치지 말고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클릭K 플러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74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