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가격 비교정보, 소비자의 제품 구매 결정에 끼치는 영향력 높아
등록일 : 2025.07.09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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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지 기자>
건전지나 제습기 제품에 대한 '구매·선택 가이드'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하는 '제품 비교정보'를 요약한 건데요.
이 '제품 비교정보'가 소비자의 제품 선택과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력이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비교정보를 접한 후 제품을 구매한 적 있는 소비자 중 87.1%는, '제품 비교정보'가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응답했습니다.
또 소비자의 80.5%는 소비자원이 제공하는 구매·선택 가이드가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습니다.
제품 비교정보 중 '친환경 정보'가 제품 선택에 끼친 영향력도 91% 이상이었는데요.
소비자원은 제품 비교정보가 친환경 소비문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건전지나 제습기 제품에 대한 '구매·선택 가이드'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하는 '제품 비교정보'를 요약한 건데요.
이 '제품 비교정보'가 소비자의 제품 선택과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력이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비교정보를 접한 후 제품을 구매한 적 있는 소비자 중 87.1%는, '제품 비교정보'가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응답했습니다.
또 소비자의 80.5%는 소비자원이 제공하는 구매·선택 가이드가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습니다.
제품 비교정보 중 '친환경 정보'가 제품 선택에 끼친 영향력도 91% 이상이었는데요.
소비자원은 제품 비교정보가 친환경 소비문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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