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이 대통령 "갈등 격화···포용적 세상 위해 종교계 역할 중요"
등록일 : 2025.07.09 20:50
미니플레이
김경호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종교 지도자들과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갈등과 대립으로 격화된 우리 사회가 화해와 포용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종교 지도자들의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불교와 천주교·기독교 등 7대 종교 지도자를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지나치게 대립적이고 갈등이 격화돼 있다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그러면서 종교의 역할인 용서와 화해, 포용, 개방 정신이 우리 사회에 스미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사랑과 존중을 추구하는 종교 지도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이재명 대통령
“각별한 관심으로 우리 사회가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고 손잡고 함께 사는 그런 합리적인, 더 포용적인 세상이 될 수 있게 큰 역할을 기대합니다.”

참석자들은 이 대통령의 초청에 사의를 표하고, 종교계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녹취> 진우스님 / 조계종 총무원장
"종교인들도 대통령과 함께 국가, 국민을 위해서 정말 지금보다 더 평안한, 국민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석자들은 식사를 함께하며 사회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특히 다양한 종교가 평화롭게 공존하는 우리 사회가 세계의 자랑이 될 만하다는 대화가 오가기도 했습니다.
식사 메뉴로는 오이수삼 냉채, 마구이 등 생명 존중 등의 가치를 담은 채식 위주의 한식이 준비됐고 후식으로는 종교적 깨달음을 상징하는 무화과가 나왔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정섭, 김명신 /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74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