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국정위 "국정과제 선정 속도···AI 인재 확보 대책 마련"
등록일 : 2025.07.11 17:44
미니플레이
신경은 앵커>
국정기획위원회가 국정과제 선정을 일찍 마무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첨단 산업 분야 인재 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도 시작합니다.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조승래 국정기획위원회 대변인은 "국정과제 선정과 정부 조직개편안을 가다듬는 단계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 대변인은 "각 분과와 대통령실, 부처 등 관계기관과 구체적인 협의를 하고 있다"며 "이번 주 대체적인 체계가 정리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다음 주 과제별 재정 계획을 덧붙이는 등 세심하게 가다듬는 과정을 거친다"고 조 대변인은 설명했습니다.
법정 기한인 다음 달 14일보다 일찍 세부안을 마련한다는 게 국정위 계획입니다.

녹취> 조승래 / 국정기획위원회 대변인
"대체적인 국정과제 분류라든지 정부 조직개편안이라든지 또 관리 이행 계획이라든지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세부적인 안을 훨씬 더 일찍 마무리하려고 저희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정위는 국정과제 관리·평가 계획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국정과제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세부 평가 지표를 마련하고 관리 이행 계획까지 검토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국정위는 인공지능 등 첨단 산업 분야 인재 확보를 위한 종합적인 방안 마련에도 나섭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임주완 / 영상편집: 조현지)

녹취> 조승래 / 국정기획위원회 대변인
"인재 유출 방지 혹은 인재를 더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종합적으로 검토할 필요성이 있다는 취지에서 토론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 관계 부처와 산업계, 민간 전문가가 모여 종합 대책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대책이 마련되면 국정과제에 포함하기 위한 작업을 거칠 것이라고 조 대변인은 설명했습니다.
한편, 국정위는 오는 13일 기자간담회를 진행합니다.
이한주 국정위원장이 지난 한 달간의 국정위 활동을 설명할 계획입니다.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