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피해농가 신속 손해평가 추진···"25일부터 보험금 지급"
등록일 : 2025.07.23 17:38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정부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농가 복구와 지원금 지급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르면 오는 25일부터 보험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입니다.
보도에 강재이 기자입니다.

강재이 기자>
수십 명의 사상자를 낸 이번 폭우는 논밭과 축사도 휩쓸었습니다.
22일까지 집계된 농작물 침수 피해만 3만ha에 달합니다.
전국에서 축구장 4만 개 넘는 면적이 물에 잠긴 겁니다.
가축은 닭 148만 마리를 비롯해 오리 15만 마리, 소는 1천 마리 가까이 폐사했습니다.
이에 정부가 피해 농가 보험금 지급에 속도를 냅니다.
피해 신고접수 3일 내 조사에 나서는 등 긴급 손해평가를 실시 중이라면서, 21일까지 접수된 2만 1천여 건 가운데 1만 2천여 건에 대해 조사를 마쳤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이르면 25일부터 보험금 지급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또 보험금 선지급을 신청하는 농가에는 최종 보험금이 확정되기 전이라도 추정보험금의 50%까지 미리 지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전화 인터뷰> 임연화 / 농식품부 재해보험정책과 사무관
"신속한 손해평가를 추진하기 위해서 현장에 선제적으로 손해평가 인력을 사전에 배치를 완료했고요. 빠르면 7월 25일경부터는 경작을 하실 수 없는 피해를 입으신 농업인들에게는 경작불능 보험금부터 지급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23일 오전, 충남 부여)

23일 오전, 피해가 집중된 충남지역을 찾아 복구 작업에 나선 농식품부 관계자들은 영농 재개를 위한 인력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농업 시설물 잔해와 토사 제거, 배수로 정비 등 현장 맞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2차 피해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며, 피해 농업인에게 병충해 방제 등 사후관리에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김지영)

KTV 강재이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