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로 알리는 한국 관광···"네버엔딩 코리아"
등록일 : 2025.07.29 20:07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K-콘텐츠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외국인들의 한류 콘텐츠 사랑은 한국 관광으로 이어지는 추세인데요.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K-콘텐츠가 한국 관광을 알립니다.
보도에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오징어게임'부터 '케이팝 데몬 헌터스'까지 K-콘텐츠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두 작품 모두 각각 TV와 영화 부문에서 넷플릭스 전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K-콘텐츠 인기는 한국 관광으로 이어지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한국을 여행한 외국인 10명 중 4명은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 한국에 관심이 생겼다고 답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41.8%로 늘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인터뷰> 웨이팅 쑤 / 대만 관광객
"아름다운 아이돌들이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청소년들이 아이돌을 쫓아 한국에 오기를 꿈꿉니다."
인터뷰> 리즈키나 켄 / 인도네시아 유학생
"처음에는 한국 남자 아이돌 슈퍼주니어 덕분에 한국에서 공부하고 싶었어요. 그들에게서 흥미를 얻었습니다."
이런 인기에 올해 한국 관광 홍보 영상도 K-콘텐츠 옷을 입었습니다.
넷플릭스와 협업해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영상은 공개된 지 3주 만에 1천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녹취> 서영충 / 한국관광공사장 직무대행
"올해 저희가 선보이는 '네버엔딩 코리아' 캠페인은 전 세계인에게 이미 익숙해진 K-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의 매력을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됐습니다."
홍보 영상 대부분은 비수도권 지역에서 촬영됐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매력을 알려 외국인의 관광 목적지를 지방까지 넓힌다는 전략에서입니다.
산불과 홍수로 큰 피해를 본 전라와 경상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영상도 별도로 제작됐습니다.
한편,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릴 홍보대사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로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박보검 씨가 선정됐습니다.
(영상취재: 송기수, 김은아 /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김민지)
녹취> 박보검 /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
"다시 오고 싶은 나라, 또 오고 싶은 관광지가 되었으면 좋겠는 바람입니다."
KTV 김찬규입니다.
K-콘텐츠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외국인들의 한류 콘텐츠 사랑은 한국 관광으로 이어지는 추세인데요.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K-콘텐츠가 한국 관광을 알립니다.
보도에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오징어게임'부터 '케이팝 데몬 헌터스'까지 K-콘텐츠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두 작품 모두 각각 TV와 영화 부문에서 넷플릭스 전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K-콘텐츠 인기는 한국 관광으로 이어지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한국을 여행한 외국인 10명 중 4명은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 한국에 관심이 생겼다고 답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41.8%로 늘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인터뷰> 웨이팅 쑤 / 대만 관광객
"아름다운 아이돌들이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청소년들이 아이돌을 쫓아 한국에 오기를 꿈꿉니다."
인터뷰> 리즈키나 켄 / 인도네시아 유학생
"처음에는 한국 남자 아이돌 슈퍼주니어 덕분에 한국에서 공부하고 싶었어요. 그들에게서 흥미를 얻었습니다."
이런 인기에 올해 한국 관광 홍보 영상도 K-콘텐츠 옷을 입었습니다.
넷플릭스와 협업해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영상은 공개된 지 3주 만에 1천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녹취> 서영충 / 한국관광공사장 직무대행
"올해 저희가 선보이는 '네버엔딩 코리아' 캠페인은 전 세계인에게 이미 익숙해진 K-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의 매력을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됐습니다."
홍보 영상 대부분은 비수도권 지역에서 촬영됐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매력을 알려 외국인의 관광 목적지를 지방까지 넓힌다는 전략에서입니다.
산불과 홍수로 큰 피해를 본 전라와 경상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영상도 별도로 제작됐습니다.
한편,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릴 홍보대사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로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박보검 씨가 선정됐습니다.
(영상취재: 송기수, 김은아 /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김민지)
녹취> 박보검 /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
"다시 오고 싶은 나라, 또 오고 싶은 관광지가 되었으면 좋겠는 바람입니다."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761회) 클립영상
- "안전은 의무···산재 사망 근절 원년으로" 02:30
- '아빠 보너스제' 급여, 일반 육아휴직 수준 인상 01:57
- 경제부총리·외교장관 방미···관세협상 막판 '총력전' 02:09
- 대통령실 "북한 담화에 주목···상호 신뢰 회복이 먼저" 01:55
- '주식시장 교란' 불공정행위 탈세자 세무조사 실시 01:49
- 인구 5천181만 명 '정체 흐름'···고령층 1천만 넘어 02:05
- 주택 65.3%가 아파트···반지하·옥탑 70% '노후화' [뉴스의 맥] 03:37
- 결혼 비용 평균 2천74만 원···서울 강남, 경상도의 3배 02:36
- '노란봉투법', 노사·전문가 의견 경청···매뉴얼·지침 마련 02:30
- 관세청, 상반기 마약 밀수 2천680㎏ 적발···'역대 최대' 02:03
- K-콘텐츠로 알리는 한국 관광···"네버엔딩 코리아" 02:23
- 고산지대 태백도 '폭염특보'···온열질환 주의 02:50
-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역별로 제각각···"격차 줄이는 방안 검토" 02:11
- 천주교 고 안충석 신부에게 국민훈장 모란장 추서 00:47
- 아이파크몰·용산역, ‘식품안심구역’ 지정 00:30
- 경찰 '2차 가해 범죄 수사팀' 출범 01:00
- 전국 국립공원 250곳, 여름 휴가철 물놀이 안전 집중 관리 00:52
- 시원하게 매일매일 과학체험, 이게 되네? 00:52
- 국립지도박물관 전시실 새 단장···7월 31일 공개 0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