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실사, 순조로운 출발
등록일 : 2007.04.11
미니플레이
지난 9일 한국에 도착한 세계박람회기구 BIE 실사단이 10일부터 공식적인 실사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실사단은 유치위는 물론 정부를 비롯한 각 분야에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 것에 대해 만족해하는 분위깁니다.

문현구 기자>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후보지 점검에 나선 세계박람회기구, BIE 실사단이 공식적인 실사에 나섰습니다.

까르멩 실뱅 BIE 집행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7명의 실사단은 10일 우리 준비단으로부터 여수 세계박람회의 주제, 개최 당위성, 정부지원 등에 대한 첫 준비보고를 받았습니다.

실뱅 BIE 실사단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입국 첫날부터의 환대에 감사하다며 함께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실사에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 준비단은 개최준비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개최준비 완성도를 높였으며,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통해 충분히 성공적으로 이끌겠다`

유치위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여수세계박람회의 공식명칭을 세계박람회 여수 한국 2012로 정했으며, 주제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 개최일정은 2012년 5월 12일에서 8월 12일까지로 정했다고 보고했습니다.

BIE 실사단은 국회 방문과 함께 경제인들과의 만남도 가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유치위측은 실사단이 정부를 비롯한 각 분야에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 것에 대해 크게 만족해하는 분위기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번 실사의 핵심이 될 여수 현지실사는 11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치러지며, 실사 마지막날이 오는 13일은 서울에서 실사단의 총평을 곁들인 기자회견으로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