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우리가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내일 연결, 혁신, 번영

공통뷰

정부 시스템 복구율 15.6%···현장상황실 설치
등록일 : 2025.10.01 18:13
미니플레이
신경은 앵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행정 시스템 장애가 발생한 지 엿새째인데요.
전체 시스템 '복구율'이 15%를 넘어선 가운데, 정부는 현장 상황실을 설치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윤현석 기자입니다.

윤현석 기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오후 2시 기준 1등급 서비스 21개를 비롯해 101개 서비스가 재가동 됐습니다.
복구율은 15.6%를 기록 중입니다.
재가동 서비스 중에는 하도급 대금지급시스템인 하도급지킴이가 포함됐습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임금 미지급과 지연지급 우려가 완화됐습니다.
119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 확인을 가능케 하는 119 이동전화 수동조회 시스템도 재가동을 시작했습니다.
한편 중대본은 복구 속도가 더딘 이유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녹취> 윤호중 / 행정안전부 장관
"대전본원 2층부터 4층까지 위치해 있지만 화재가 발생한 5층 전산실과 연계되어 복구에 어려움이 있는 시스템들이 있습니다."

정부는 공주센터에 소산된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안도 상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1일)부터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현장상황실이 운영됩니다.
(영상취재: 임주완 / 영상편집: 정성헌)
행정안전부 차관이 현장상황실장을 맡아 647개 시스템별 복구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복구를 위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동원합니다.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