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내년도 '수출바우처 사업' 1차 모집···2천 개 사 선발
등록일 : 2025.12.14 17:30
미니플레이
김경호 앵커>
정부가 새해 수출바우처 사업의 참여 희망자를 모집합니다.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마케팅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조태영 기자입니다.

조태영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내년도 '수출바우처 사업' 1차 모집 공고를 냈습니다.
17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며, 중소기업 약 2천 개 사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수출바우처 대상 기업은 정부지원금과 기업분담금으로 구성된 바우처 발급액 내에서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 수출실적 기준으로 5단계로 구분되며, 수출규모에 따라 3천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됩니다.
내년 수출바우처 혜택은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녹취> 노용석 /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급변하는 글로벌 통상환경 대응을 위해 수출바우처 등 수출 중소기업 종합지원과 해외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중기부는 내년 수출바우처 예산을 올해보다 226억 원 증액한 1천502억 원 편성했다고 밝혔습니다.
'관세대응 바우처'의 경우 일반 수출바우처와 통합하는 등 상시 지원 체계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관세대응 패키지 활용기업에는 기업 당 최대 5천만 원 추가해 1억5천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물류비 부담도 완화합니다.
올해 한시 예정이었던 '국제운송 지원 한도 두 배 상향' 조치를 1년 연장하고, 창고보관·포장 등 종합 물류대행 서비스도 바우처 지원 대상에 새로 포함할 방침입니다.
한편 중기부는 수출바우처 1차 신청 기간에 '글로벌 강소기업 1천+ 프로젝트' 참여기업도 모집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올해 수출액 10만 달러 이상 중소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정책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수출바우처'와 '글로벌 강소기업 1천+ 프로젝트' 희망 기업은 수출바우처 누리집에서 통합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정성헌)

KTV 조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