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투명사회협약 대국민보고대회
등록일 : 2007.03.27
미니플레이
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는 지난 3월 9일, 협의체 출범 2주년을 맞아 사회 각계 인사들과 함께 ‘2007 투명사회협약 대국민 보고대회’를 열었습니다.

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는 이 날 행사에서 지난 2년간의 투명사회협약 이행여부를 평가하는 한편, 투명한 대선을 위한 정당 협약식과 시민 서약식을 가졌습니다.

투명한 대선 위해 정당협약식 및 시민 서약식 개최

정당협약서에는 대선 후보자 경선 과정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할 것, 그리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정치자금을 모금·지출하고 투명하게 공개할 것, 지역주의와 금전공세, 흑색선전, 색깔공세에 의존하지 않고 정정당당히 경쟁할 것 등을 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협약서에는 각 당의 대선 후보자들이 투명한 선거를 치르도록 지도·감독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위해 법과 제도 정비에 협력하며, 당의 후보자와 선거관계자들이 투명사회 건설에 동참하도록 교육할 것 등 모두 6개 항목을 규정했습니다.

이 날의 행사에는 노무현 대통령을 비롯해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 정세균 열린우리당 의장, 장상 민주당 대표, 문성현 민주노동당 대표, 그리고 심대평 국민중심당 대표가 참석해 협약문에 서명하고 투명한 대선협약을 다짐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외 각 정당 대표들, 투명한 대선협약 다짐 이 외에도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과 구본무 LG그룹 회장, 이진강 대한변호사협회장과 박인주 흥사단 이사장 등 정부 각 부·처 장관 등 관계와 재계, 사회단체 대표들도 참석해 투명한 대통령 선거를 위한 서약에 동참했습니다.

정·재계, 사회단체 대표도 투명한 대선 서약에 동참 또, 참석자들은 적극적인 유권자로서 선거 과정을 감시하고 당선자가 공약을 잘 지키는지 관심을 갖겠다는 내용의 `투명한 대선을 위한 대국민 서약`을 하고, 참석자들, 투명한 대선 위한 대국민 서약도 해 서로 손을 엇갈려 잡아 고리모양을 만드는 ‘도약의 띠잇기’ 퍼포먼스를 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