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부동산 대책, 법제화돼야 집값 안정
등록일 : 2007.02.23
미니플레이
한편 부동산 주무부처인 건설교통부에서도 관련 입법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했습니다.

이용섭 건설교통부장관은 부동산 대책의 법제화가 차질 없이 추진돼야 집값이 안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현주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기업인 조찬간담회에서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은 이같이 진단했습니다.

그리고 변곡점의 변수는 부동산 대책 관련 후속법의 법제화라며, 이것이 차질 없이 진행된다면 집값은 안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장관은 이어, 정치권도 나라발전을 저해하는 부동산폭등은 잡아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는 만큼 2월 임시국회에서 차질 없이 처리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후속법의 국회통과 여부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한편, 최근 부동산 대책이 너무 자주 나오는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비판에 대해서도 반박했습니다.

과거와 달리 속도의 시대인 지금은, 정책은 오랫동안 지속성을 가져야겠지만 대책은 유연하게 시시각각 바뀌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장관은 그런 의미에서 공급확대와 수요관리, 투명성제고와 주거생활 안정 등 참여정부의 4대 부동산 정책기조는 지금도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분양가 상한제와 원가공개가 이중규제가 아니냐는 일부 의견에 대해, 이 두 가지를 조화시키는 가운데 민간의 공급을 위축시키지 않도록 적정 이윤을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