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설 물가 `안정적`
등록일 : 2007.02.16
미니플레이
민족의 명절인 설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부는 설을 앞두고 물가 안정대책을 추진해 왔습니다.

몇몇 과실류와 수산물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현주 기자>

Q> 정부가 파악한 설 성수품 가격 상황, 어떤가요?

A>네, 재정경제부 조사 결과 지난 5일에 비해 돼지고기 3%, 갈치 1%, 양파 3.3%, 오징어 가격은 5.2% 떨어졌고, 쇠고기와 돼지고기, 갈치와 양파 등도 내림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과일류와 수산물은 저장물량 감소 등으로 다소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귤은 13.8% 올랐고, 사과와 배도 각각 7.6%와 4.6%가 상승했습니다.

또, 수산물 중에서는 명태와 고등어가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오름세는 예년에 비해서는 안정된 수준이라는 분석입니다.

그간 정부는 제주산 감귤에 대한 유통조절명령을 조기에 해제하고 고등어 공급량을 확대하는 등 제수용품의 공급물량을 평소보다 최고 배까지 확대하는 등 가격 안정에 노력해왔습니다.

한편, 정부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직판장이나 인터넷 수산시장 등을 통한 할인 판매 행사도 실시중입니다.

Q> 명절이 되면 유난히 원산지를 속여 파는 등의 불법 행위도 많아집니다.

올해는 어떻습니까?

A>네, 정부는 지난 1월 26일부터 원산지 표시의무위반과 부정농축산물에 대한 특별 단속을 실시해왔습니다.

그 결과 원산지를 허위로 표시한 경우가 354건, 아예 표시하지 않은 경우가 538건 적발됐습니다.

또, 제조업소나 수입.판매업소에 대한 특별 위생점검를 실시한 결과 352곳이 부적합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