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미래 지향 정책 추진
등록일 : 2007.02.06
미니플레이
한명숙 총리는 ‘길을 바르게 가고 지름길로 가기 위해 앞으로도 미래 지향적인 정책을 단계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5일 비전 2030의 일환으로 발표한 ‘2년 빨리 5년 더 일하는 사회 만들기’ 전략에 관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경미 기자>

한 총리는 5일 정부가 발표한 `2년 빨리 5년 더 일하는 사회 만들기 전략’과 관련 군 복무 단축을 언급하며, 군 전력에 공백 논란도 있고, 대선용이라는 주장도 있지만 본래의 취지가 오해되지 않도록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인적 자원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경제가 발전할 수도 후퇴할 수도 있다’ 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한 총리는‘국무조정실에 추진단을 설치, 상반기 내에 세부계획을 마련해 국민들에게 알리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의료법 개정과 관련해서는 의사들의 집단행동 움직임이 예상된다며, 국민의 건강을 담보로 자신의 주장을 관철시키는 행동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비상대비체제를 갖춰 국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달라고 지시했습니다.

Q> 6일 국무회의에서는 어떤 법안이 통과됐습니까?

A>앞으로 출자총액제한 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의 출자한도가 현재 25%에서 40%로 상향 조정됩니다.

또 지주회사의 상장 자회사와 손자회사의 주식보유기준도 현재 30%에서 20%로 완화됩니다.

6일 국무회의에서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의결됐습니다.

정부는 과도한 경제력 집중을 방지하고, 기업집단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의 회사현황과 지배구조 등에 관한 정보도 공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밖에도 장애학생의 경우 유치원과 고교 교육을 의무화하는 내용의 특수교육진흥법 개정안도 처리했습니다.

장애학생의 경우 그 동안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육만 의무교육으로 실시해왔지만, 이번 법개정으로 고등학교까지 전과정이 의무화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