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집값 안정, `경제 안정 필수조건`
등록일 : 2007.02.06
미니플레이
건설교통부가 올 한 해 계획을 담은 2007년 연두 업무보고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무엇보다 부동산 시장의 안정화를 정책의 최우선에 두겠다는 계획입니다.

이경태 기자>

건설교통부의 올 한 해 중점업무계획이 이용섭 장관의 대통령 업무보고 내용을 토대로 공개됐습니다.

역시 가장 큰 화두는 부동산 정책이었습니다.

건교부는 집값과 주거안정을 올 한해 경제와 민생 안정의 필수조건으로 삼았습니다.

먼저 관심이 가는 주택 공급계획은 그 구체적인 윤곽이 나왔습니다.

우선 올해 6월중 인천 검단과 파주 운정 3지구 등 지난해 10월에 발표된 신도시에 대한 택지개발 예정지구 지정이 이뤄집니다.

또 송파나 김포 같은 수도권에서 추진중인 신도시는 택지개발촉진법 개정을 추진해 개발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조기에 착공하기로 했습니다.

건교부는 올해 수도권에 30만호 등 전국에 50만호를 공급하고, 오는 2008년 이후에는 매년 36~40만호 수준의 주택을 지어 장기적인 집값 안정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밖에 업무보고에선 균형국토 실현을 위한 행복도시와 혁신도시 본격착공, 동북아 물류를 선도하기 위한 화물기지 3곳의 추가 건설 계획이 발표됐습니다.

또 호남과 경부고속철도 2단계 건설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SOC 기반 구축방안 등 7개 중점과제도 추진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