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모든 핵폐기 목표
등록일 : 2007.02.01
미니플레이
6자회담이 오는 8일 재개됩니다.

정부는 이번 회담의 목표가 북한의 모든 핵프로그램을 폐기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오세중 기자>

차기 6자회담에서 우리의 목표는 북한의 모든 핵프로그램을 폐기하는 것이다.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은 과거 합의 수준을 넘어, 관련국간 관계정상화까지 나아가는 것이 목표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송 장관은 이어, 9.19 공동성명의 초기단계 이행 조치 합의는 모든 것이 한꺼번에 이뤄질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공동성명의 내용을 전부 따른다는 것을 전제로 출발선을 찾는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다시 말해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지만 모든 내용을 이행한다는 청사진 아래서 한 선을 긋겠다는 겁니다.

송장관은 다만 초기단계 이행 조치를 문서화하는 것은 다른 문제라며 공동문서 채택이 쉽지만은 않을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송 장관은 이번 회담이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어떤 결과가 나올지 장담할 수는 없지만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협상에 임할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습니다.

방코델타아시아 은행의 금융제재 문제에 대해선 6자회담 틀 밖에 있지만 회담의 틀 밖에서 영향을 주는 것도 사실이라며 BDA 문제가 여전히 6자회담과 맞물려 갈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송 장관은 최근 제기된 영사관 문제와 관련해 우리 공관이 없는 전 세계 50개 도시에 영사협력원 제도를 도입해 초기 단계의 대국민 영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