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취업·주거 동시에
등록일 : 2007.01.26
미니플레이
그렇다면 제대군인에게 어떤 것들이 지원될까요?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구직하는 동안 생활 안정을 위해 지원금도 지급됩니다.

또 무주택 제대군인을 위한 대출 혜택도 늘어납니다.

최고다 기자>

정부가 제대 군인을 지원하는데 가장 중점을 둔 분야는 취업입니다.

범정부적인 제대군인 지원인프라 구축을 위해 제대군인 지원위원회를 두고군 경력과 민간 기업의 상호 연계를 통한 일자리 확대에 나섭니다.

군대에서 취득한 특별한 기술과 자격증이 민간기업의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 군인연금 비대상 제대군인이 취업시 까지 취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장 6개월간 월50만원의 지원금도 지급합니다.

제대군인을 위한 공공분야 일자리는 당장 늘리겠다는 방침입니다.

국방부의 한 관계자는 산림방재단 등의 공공분야에 제대군인을 위한 일자리 할당제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정부는 제대군인들의 전역 3년 이내 취업률을 현 45%에서 2011년 까지 약 70% 수준까지 끌어 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또 직업의 특성상 이직이 많아 집을 소유하지 못하는 실정을 해결하기위한 대책도 공개했습니다.

저소득 제대군인의 생활안정을 위해 주택대출을 3천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높이는 등 현재 43%의 주택보유율을 일반 국민 수준인 60%로 끌어올린다는 구상입니다.

이러한 사업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예산은 올해부터 2011년까지 약 2천886억원.

정부는 작년 11월 이미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해 예산지원을 추진 중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