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농림부 설 물가 안정 대책
등록일 : 2007.01.19
미니플레이
설이 벌써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준비할 것이 많은 주부님들 마음, 벌써부터 분주하실텐데요.

정부는 설을 앞두고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성수품을 평상시보다 배 이상 공급할 계획입니다.
김미정 기자>

설을 앞두고 과일과 쇠고기 등 성수품이 평소보다 배 이상 공급됩니다.

농림부는 박해상 농림부 차관 주재로 농협, 산림조합 등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농축산물 수급동향을 점검하는 등 수급안정대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성수품 공급이 확대되는 기간은 다음달 5일부터 16일까지.정부는 이 기간 동안 12개의 중점관리품목을 지정해 공급을 늘리고 가격 동향을 매일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쇠고기와 사과, 배, 밤, 대추 등은 평상시보다 배 이상 공급량을 늘리고 쌀은 30%, 돼지고기와 닭고기는 15% 정도 공급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 기간에는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특판과 염가판매도 진행됩니다.

농협, 산림조합 등 생산자 단체의 전국 천65개 매장과 직거래장터에서 과일, 축산물, 임산물을 평소 가격보다 5~50% 싸게 판매합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설을 앞두고 제수와 선물 용품의 원산지 표시 위반 행위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한 달 동안 특별 단속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