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용섭 장관, `집값 안정 반드시 실현`
등록일 : 2007.01.11
미니플레이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이 새해를 맞아, 건설교통부 홈페이지에 국민들께
신년사를 올렸는데요. “국민의 절실한 마음을 가슴에 품고, 집값안정을 반드시 실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보였습니다.
자세한 내용, 화면으로 정리했습니다.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은 먼저, 지난해 행복과 희망의 공간이 돼야 할 주택이
많은 국민들의 마음을 무겁게 한데 대해 부동산정책의 주무부처로서 죄송스런 마음 금할 길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건설교통부는 국민들의 마음속에 맺힌 그 절실함을 가슴에 품고, 올해엔 반드시 국민들께 믿음과 희망을 안겨드리는 부처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따라서, 올해는 무엇보다도 부동산시장 안정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국민 마음속에 맺힌 아픔들을 항상 가슴에 품고, 문제 해결에 모든 열정을 쏟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부가 우선 좋은 정책을 만들어야 하겠지만,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국민과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정책에 대한 신뢰를 얻는 일이라며, 국민들의 정책에 대한 신뢰를 당부했습니다.

특히, 이용섭 장관은 투기는 발붙이지 못하게 하면서, 값이 저렴하고 질 좋은 주택을 조기에 다량으로 공급하는 것이 부동산문제 해결의 핵심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부동산 세제와 함께 투기억제 시책을 철저히 시행해 나가면서, 11.15대책을 차질 없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러한 기반 위에서 올해 국민임대주택 11만 가구 공급과 함께, 전세임대 등 맞춤형 임대주택을 충분히 공급해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이룩하고, 실수요자에게 더 많은 주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청약제도도 개편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이용섭 장관은 우리가 편하면 국민이 불편해지고 우리가 불편하면 국민이 편해진다는 사실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청렴하고 투명한 건설교통부의 새 지평을 열어 나가는 데에 조직의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