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새해에도 부동산 시장 안정세
등록일 : 2006.12.26
미니플레이
최근 부동산 시장의 안정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새해에도 추가적인 부동산 대책들이 본격 가동됨에 따라 정책 효과에 의한 안정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경태 기자>

서울 강남의 집값이 주춤하고 있습니다. 혹시 규제가 완화될지 모른다며 2주택을 고수하던 분위기가 바뀌면서부텁니다.

정부의 세금규제정책이 좀처럼 완화될 조짐을 보이지 않자 서울 강남에서도 양도세 중과를 피하기 위한 급매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공급이 늘자 주변 전세시장의 가격 하락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평범한 진리마저 통하지 않는다던 강남권에서도 이번엔 예외없이 집값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 정책이 공급 확대 정책과 맞물리면서 동반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새해부터 청약제도 개편과 전월세 시장 안정책, 분양가제도 개선책까지 함께 가동된다면 내년엔 시장 안정세가 대세로 자리잡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도 최근 내년에만 집값이 안정되면 앞으로 최소 5년 이상은 집값이 안정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친 바 있습니다.

한국개발연구원이 최근 내년 경제성장률을 4.3%에서 4.4%로 상향조정한 배경에도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통한 경제 안정 가능성이 한몫을 했다는 분석입니다.

치솟는 집값을 끌어내리며 결승선을 통과한 올해, 새해엔 이를 대세로 굳히기 위한 정책들이 출발신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