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방과후 학교 성과
등록일 : 2006.12.15
미니플레이
방과후 학교는 국민이 뽑은 올해 최고의 교육관련 혁신정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방과후 학교의 성과를 정리했습니다.

강명연 기자>

다양한 교육을 학교안으로 흡수하고 양질의 교육과 보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방과후 학교가 70%에 가까운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방과후 학교 페스티벌에서 확산 단계에 있는 방과후 학교의 정책과 성과를 보고했습니다.

방과후 학교 페스티벌 행사 가운데 하나로 열린 이번 보고회에는 김신일 교육부총리를 비롯해 유시민 보건복지부 장관과 장하진 여성가족부 장관 등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방과후 학교는 현재 전체 학교의 98.9%인 만여개의 초, 중, 고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전체 학생의 절반 가까이가 참여하고 있어 올해 목표였던 40%를 넘어섰습니다.

특히, 초등학교에서는 컴퓨터와 음악, 미술 등 다양한 특기적성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교과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있어 시행 1년여 만에 지역사회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교과 관련 프로그램의 경우 본교 교사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교사들의 업무 부담이 크며 대도시와 농어촌간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 충분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이에따라 내년에 방과후 학교 지원에 천억원 가량의 예산을 새로 편성하고 저소득층에게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을 골라 들을 수 있도록 무료 바우처를 제공하는 등방과후 학교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쓸 계획입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