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공단 혁신 중
등록일 : 2006.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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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국민연금공단의 홈페이지 방문해 보셨습니까?
국민연금 납부 내역이나 예상연금액 등을 간편하게 조회 해 볼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연금공단이 꾸준히 추진한 혁신의 결과물중 하납니다.
공단은 앞으로도 혁신을 계속해 우수기관으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현주 기자>
지난해 국민연금관리공단의 고객만족도는 64점으로 정부산하기관 중 최하위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올 해 상반기에는 6.3점이나 대폭 상승해 중위권으로 진입했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가입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국민연금관리공단의 끊임없는 혁신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공단은 연금보험료 연체금 부과기준을 기존 최대 15%에서 9%로 낮추는 등 가입자 기준을 보다 합리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용자의 편리함을 위해 전국 어디서나 연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하고 제출 서류도 간소화 하는 등 업무처리 절차도 대폭 개선했습니다.
공단은 앞으로 고객만족도를 더욱 향상하기 위해 국민연금의 가장 시급한 해결 과제중 하나인 연금 개혁안 입법을 조속히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언제어디서나 연금을 신청하고 납부 상황 등을 조회 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도 개발할 방침입니다.
또, 맞춤형 노후설계 컨설팅제도를 새롭게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공단은 이 같은 고객만족 로드맵을 차질 없이 시행해내년에는 우수기관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연금 납부 내역이나 예상연금액 등을 간편하게 조회 해 볼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연금공단이 꾸준히 추진한 혁신의 결과물중 하납니다.
공단은 앞으로도 혁신을 계속해 우수기관으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현주 기자>
지난해 국민연금관리공단의 고객만족도는 64점으로 정부산하기관 중 최하위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올 해 상반기에는 6.3점이나 대폭 상승해 중위권으로 진입했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가입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국민연금관리공단의 끊임없는 혁신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공단은 연금보험료 연체금 부과기준을 기존 최대 15%에서 9%로 낮추는 등 가입자 기준을 보다 합리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용자의 편리함을 위해 전국 어디서나 연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하고 제출 서류도 간소화 하는 등 업무처리 절차도 대폭 개선했습니다.
공단은 앞으로 고객만족도를 더욱 향상하기 위해 국민연금의 가장 시급한 해결 과제중 하나인 연금 개혁안 입법을 조속히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언제어디서나 연금을 신청하고 납부 상황 등을 조회 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도 개발할 방침입니다.
또, 맞춤형 노후설계 컨설팅제도를 새롭게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공단은 이 같은 고객만족 로드맵을 차질 없이 시행해내년에는 우수기관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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