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내년 정부투자기관 예산편성지침 확정
등록일 : 2006.11.10
미니플레이
14개 정부투자기관에 대한 내년 예산편성 지침이 확정됐습니다. 정부는 방만한 예산 운용을 억제해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국가 정책사업 투자를 확대한다는 방침을 마련했습니다.

김현아 기자>

한국전력공사와 한국도로공사 등 14개 정부투자기관의 내년 총인건비 증가율이 올해와 같은 2% 이내로 제한됩니다.

경상경비도 법정경비 등 불가피한 것을 제외하고는 올해 수준으로 동결됩니다.

기획예산처는 정부투자기관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이 같은 내용의 정부투자기관 예산편성지침을 확정했습니다.

지침에 따르면 올해 경영실적 평가결과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인센티브 상여금은 월 기본급의 500% 이내로 제한됩니다.

이와 함께 총 사업비가 500억원이 넘는 신규사업과 자본출자는 외부 전문기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거쳐 타당성이 인정된 경우에만 예산을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방만한 예산 운용을 막는 이같은 기조를 전제로 국가 균형발전과 서민생활 안정, 에너지 절감 등 국가 정책방향에 부응하는 투자는 적극 확대할 방침입니다.

또한 성과평가를 강화하고 예산낭비요소를 발굴하는 등 지출구조조정을 통해 예산절감을 추진하고 절감된 예산은 기관의 고유.핵심사업에 중점 투자하도록 했습니다.

한편 공공부문 비정규직 대책과 관련해 비정규직의 퇴직금과 사회보험 같은 법정경비를 예산에 반영하고 단순 노무인력의 인건비 단가를 현실화하기로 했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