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박람회 유치`총력 지원`
등록일 : 2006.09.29
미니플레이
2010년 세계박람회 유치에 실패한 여수시가 다시 한번 2012년 유치에 도전합니다.

내년 조사단의 현장 실사를 앞두고 정부가 전폭적인 지원에 나섰습니다.

기자>

내년 12월 개최지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 세계박람회기구의 현장 실사를 6개월 앞두고 한명숙 총리와 관계 장관들이 직접 여수를 방문했습니다.

한 총리는 여수에서 직접 박람회 유치지원회의를 열어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정부는 우선 올 하반기부터 세계박람회 기구 회원국에 유치사절단을 보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섭니다.

내년부터는 대외경제협력기금과 한국국제협력단 자금을 활용해 차관 지원과 무상 협력 사업도 추진합니다.

한총리는 회의를 마친 뒤 오동도 박람회 홍보관에 들러 박람회 상징물 선포식을 갖고, 국도 17호선 공사현장을 찾아 직접 시설을 점검했습니다.

정부는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국도 17호선 건설 사업에 국비 45억원을 지원합니다.

한 총리는 이날 여수의 많은 환영 인파에 놀랐다며, 이 열기가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지는 12월에 최종 결정되며 현재 모로코의 탕헤르와 폴란드의 브로츠와프가 경합하고 있습니다.